티스토리 뷰

물방울 모양의 처진 모공을 꽉 조이는 스킨 케어

 

 

물방울 모양의 처진 모공을 꽉 조이는 스킨 케어

물방울 모양의 처진 모공을 꽉 조이는 스킨 케어 란?
뺨의 모공이 물방울 형태로 열려 있으면 파운데이션을 해도 요철이 생기게 되어 눈을 버리기 십상. 모공리스 사이 좋게 지내는 계란 피부처럼 되기 위해, 뺨의 모공을 꽉 조여 눈에 띄지 않게 피부 관리를 해 보겠습니다.

 

뺨의 모공이 물방울 형태로 처지는 이유는?

물방울 형태처럼 눈에 띄는 뺨의 모공은 건조와 모공의 막힘, 각 밸브와 노화에 의한 처짐 등에 의해 벌어진 열고 쉬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부의 수분 함량이 많은 각층까지 단단히 수분으로 채워져 있는 피부는 모공이 눈에 띄지 않고 살결이 미세 통통하고 보이지만 피부가 건조한 상태라고 피부 결이 흐트러지고 모공 주위 이 느슨해 져서 점차 벌어진 모공이 열려 버립니다.

 

모공관리로 뺨의 모공을 매끈 매끈하게

뺨의 모공이 눈에 띄는 것은 건조뿐만 아니라 오래된 각질과 메이크업 잔여물, 피지 얼룩 등이 클렌징과 세안으로 떨어지지 않아 모공에 각 밸브가 막혀 산화 고집 여드름에 연결 버릴 가능성이 있다. 

뿐만 아니라 노화에 의해 피부의 탄력을 지탱하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감소 해 나가기 위한 탄력이 없어지고 피부가 처지는 뺨의 모공을 조이는 힘이 저하하여 물방울 형태의 처진 모공이 된다고도 말씀 지고 있습니다. 

 

뺨의 모공을 방해하지 않도록 ... 세정력이 강한 클렌저와 클렌징 스크럽 씻고 민감한 피부가 손상되어 버리므로 NG. 과도한 모공케어는 하지 않고 매일 기본적인 떨어 뜨리는 관심과 촉촉하게 케어 해 나가는 것이 포인트예요. 

먼저 세안은 피부에 적합한 고운 거품으로 피부를 감싸면서 모공의 더러움을 띄워 가지고 가도록 부드럽게 마사지하면서 씻어갑니다. 세안 후, 신속하게 열려 뺨의 모공에 화장수로 수분을 제공하겠습니다. 그리고 손바닥으로 화장수 천천히 간 혼합을 3 ~ 4 회 반복 후 유액이나 크림을 조금씩 쌓아갑니다. 아침 메이크업 전에 뺨의 모공이 신경 쓰이는 부분에 코튼 팩을 하는 것도 추천 해요.

 

노화에 의한 뺨의 모공에 콜라겐을 보충

피부의 외부에서 콜라겐 배합의 기초 화장품을 붙이는 것도 좋지만, 체내에 콜라겐이 부족하면 피부 처짐을 초래하게 된다. 콜라겐 보충을 위한 음식에서 콜라겐을 보충 해 줍시다. 또한 앞으로의 계절은 특히 자외선에 의한 손상에 의해 피부의 건조와 군살을 일으키는 자외선 차단제를 자주 그리 다시 자외선 대책을 제대로 실시 해주세요.

 

관련글

 
 

 

내용이 도움이 되셨거나 초보 블로거를 응원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내용의 수정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