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바다에 가기 좋은 계절이 왔습니다. 바다에 가면 가슴이 시원하게 뻥 뚤리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되는데요, 실제로도 마음을 진정시키는 효과와 더불어 여러가지 미용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바다에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바다의 미용 효과] 바다를 보는 것만으로도 얻을 수 있는 릴렉스 효과



여름에는 바다를 생각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해수욕, 바베큐, 해양 스포트 등 다양한 이미지가 떠오르는데요, 특히 리조트나 호텔 등의 숙박 시설에서는 오션뷰가 인기가 있습니다.


바다를 보고 있는 것 만으로도 마음이 편안해 지고 심신이 안정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사람들은 이렇게 바다에 매료되는 것일까요?


바다가 우리 몸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중에 하나로 음이온이 있습니다. 바닷가에 있으면 파도가 칠 때 공기중에 떠도는 음이온을 일시적으로 많이 받게 되면 우리 몸에서는 진통 작용과 릴렉스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 "엔돌핀" 호르몬이 분비됩니다. 이 엔돌핀의 분비에 따라서 뇌의 활성화와 혈액 순환이 촉진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엔돌핀은 평소 식욕이나 수면욕 등 욕구가 충족될 때 일시적으로 분비되는 호르몬이기 때문에 바다에 의해서 자연적으로 분비되는 것은 큰 의미가 있습니다.


또한 불규칙하게 반복되는 파도의 모양과 소리는 호흡과 심장의 리듬과 비슷하여 진정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바다는 이러한 진정 효과 외에도 미용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바다의 미용 효과] 바다의 힘으로 피부와 마음에 수분을!



진정 효과 이외에도 바다는 미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연구되어 왔습니다.

"해수"라고 들어 본 적이 있나요? 바닷물과 해초, 심지어 바다의 소리 등을 이용한 해양 요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도입되고 있지만, 해수는 미용면에도 큰 효과가 있습니다. 해수에 포함 된 마그네슘에 의해 피부의 보습 효과가 증가하거나 소금이나 염화칼륨으로 인하여 피부 트러블 개선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해양 심층수를 사용한 화장품은 피부의 턴 오버를 촉진하고, 높은 보습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등, 피부 미용에 아주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바다의 청색은 자율 신경을 정돈 해주는 작용이 있어서 자연 치유력을 높여 피부 미용과 피로 회복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바다에는 이러한 다양한 효과가 있습니다. 이번 여름은 꼭 바다로 떠나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