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잘못된 손씻기 습관이 피부 보습 케어를 망친다! 의외로 잘 알려지지 않은 손씻기 습관에 따른 피부 보습의 영향에 대해 알아봅니다.

추운 겨울 얼음장처럼 차가운 물로 손을 씻을 수는 없겠죠. 그렇다고 너무 온도가 높은 물로 손을 씻는 것은 손의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하고 보습을 위해 노력한 모든 것들을 망쳐버리게 됩니다. 올바른 손씻기 규칙을 소개합니다.

 

이 계절, 수도꼭지에서 나오는 물은 너무 차가운 것. 그만 물에 화장실과 급수 시설을 버리고있는 분도 많은 것이 아닐까요. 하지만이 습관이 손의 건조를 초래 버리고있는 것을 아십니까?

물에 손을 씻고 겨울에는 매우 기분이 좋지만 수온이 높은 물에 손을 씻어 버리는 것으로 손 표면의 피지가 씻겨 버린다 던가. 손 피지가 씻겨 버리면 공기가 건조하고있는이 계절은 바로 피부의 수분이 증발 해 버릴 그렇게. 그 결과, 보습 케어를 질서가도 그 효과가 엷어 버리는 것 같습니다.

정성스런 손 보습 케어를해도 겨울철 손이 거칠어 심한 분은 화장실의 방법을 검토하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손을 건조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보습 케어 & 올바른 손씻기」의 2 책꽂이가 베스트
 물에 손을 씻고 보습 케어가 망쳐?  의외로 모르는 화장실 규칙
설명했듯이, 뜨거운 물에 손을 씻고있는 사람은 그 습관을 검토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날카로운 차가운 물로 손을 씻는 것도 힘들군요. 33 ~ 35도 정도의 미지근한이면 손의 피지를 씻어 않고 편안하게 손을 씻을 수 있습니다.

그 외, 조심해야 할 것은 화장실 비누의 종류입니다. 이 계절 독감 예방 등을 위해 살균 작용이있는 비누 나 핸드 비누를 사용하는 것이 많은 것이 아닐까요. 위생 문제는 없지만, 피부 자극은 아무래도 강해지고 맙니 다.

여기서 추천하고 싶은 것은, 살균 작용이있는 비누와 무첨가 등의 피부에 저 자극 비누를 병용하는 것입니다. 귀가시와 요리 전 등은 살균 작용이있는 비누를 사용하여 다른 때는 무첨가 비누를 사용하여 손의 피부에주는 자극을 최소화 할 수있을 것 같네요.

그리고 손을 씻은 후에는 물기를 남김없이 닦아 것이 마스트입니다. 손에 물방울이 남아 있으면 증발 할 때 피부 표면의 수분을 빼앗아가 버린다 그렇게. 흡수력이 높은 수건으로 문지르지 말고 단단히 손의 물기를 흡수하도록합시다.

화장실시 이러한 규칙을 잘 지킴으로써 손의 피부에 자극을 억제하고, 건조를 막는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물론 화장실마다 핸드 크림을 바르는 등의 보습 케어는 제대로합시다. 화장실 후에는 피부 내부의 수분이 증발하기 쉬워지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시간을 두지 않고 보습 케어를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일년 중에서도 화장실이 철저한되는 겨울 손의 보습에도 눈을 돌려 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