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미와 잡티 등의 피부 고민을 방지하기 위해 빼놓을 수없는 자외선 차단 하지만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면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 같아... 고민하고 있지 않습니까? 햇볕에 의한 피부의 건조를 방지하면서 편안하게 자외선을 차단하는 방법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자외선 차단제로 피부가 건조해지는 이유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면 피부가 건조해지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자외선 차단 대책에 필수적인 자외선 차단제이지만, 피부를 건조하게 만드는 타입도 있지요. 자외선 차단제를 얇게 발랐을 때에는 제대로된 효과를 발휘할 수 없기 때문에 덧칠을 하게되어 더욱 피부에 부담을 주게 됩니다.


또한 외부에 있는 시간이 긴 경우에는 자외선으로부터 철저하게 피부를 지키려고 SPF 50+ PA++++에서 워터 프루프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하는 분들이 많다고 생각 합니다만, 자외선 차단 능력이 높고 땀과 물에 강한 자외선 차단제을 사용하였을 때 귀가 후 전용 클렌징을 사용하지 않으면 제대로 제거할 수 없는 자외선 차단제가 많기 때문에 제거할 때도 피부에 손상을 주게 됩니다. 


그렇다고 확실히 자외선 차단제를 제거하지 않으면 자외선 차단제의 성분이 피부에 남아 모공을 막히게 한다거나 피부염, 건조의 원인이 된다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면서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려면?



먼저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기 전에 빠뜨릴 수없는 것이 보습 케어. 화장수 미용액 유액으로 피부 보습을 꼼꼼하게 한 후 몇 분이 지난 후에 자외선 차단제를 펴 보자. 피부 건조가 심한 분은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기 전에 보습 크림을 바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피부에 부담이 적은 논 케미칼 유형의 것, 민감한 피부를 위한 것으로, 세라와 히루아론 론산, 콜라겐 등의 보습 성분이 풍부한 것을 선택하고, 바를 때는 문지르지 않고 부드럽게 손으로 두드려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낮에 피부 건조가 걱정 될 때는 미스트 화장수와 뽀송 한 유액으로 피부에 윤기를 주고 나서 자외선 차단제를 다시 바르면 좋을 것입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싶지 않다면, 선글라스, 양산, 모자, 팔토시 자외선 차단 효과가있는 후드 카디건을 입고, 마시는 자외선 차단제를 이용하여 자외선 차단을 할 것을 권장합니다. 귀가하면 가능한 한 빨리, 미백 케어와 보습 케어에 착수합시다. 비타민이 풍부한 식재료를 이용해 식사를 하고, 충분한 숙면으로 피부를 케어해 주세요!



피부의 부담을 덜어주는 자외선 차단제 선택과 보습 케어를


자외선을 완벽하게 차단하려고 실내에있는 시간이 긴데 강력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있으면 피부에 부담이 커지게 됩니다. 활동 장소와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하고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기 전에 확실히 보습 케어를 하여 건조하지 않은 피부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