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햇볕 후 72 시간 이내에 할거야! 올바른 케어 3 단계



"무심코 UV 케어를 소홀히했다" "생각보다 햇볕에 버렸다"... 그럴 때는 지금 치료하는 것이 중요. 자외선은 미용의 강적이지만, 햇볕 후 72 시간 이내에 올바른 치료를하면 피부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사후 관리의 3 원칙은 "냉장 · 보습 · 수분"

STEP. 1 어쨌든 식힌다

햇볕에 그을린 피부는 가벼운 화상과 같은 상태가되어 있습니다. 염증이 일어나고 있기 때문에 냉장 달아 오름을 취함으로써 염증의 진행을 막아야합니다. 그대로두면 붓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우선은 어쨌든 차게합시다. 

· 차가운 샤워 
보냉 젤을 맞출 
· 얼음물에 식힌 젖은 수건을 맞출 

등의 방법이 있지만, 얼음 등을 직접 대면 피부 조직에 손상을주지 버리기 때문에 수건으로 감싸는 등을 조절 하십시오. 피부에 부담을 주므로, 수건 등을 맞출 때는 부드럽게 억제하도록합시다. 

냉각 시간은 자외선의 정도에 따라 다르지만 달아 오름이 가라 앉을 때까지 식힌다 것이 중요합니다.

STEP. 2 어쨌든 보습



햇볕에 그을린 피부는 수분이 빼앗겨 건조 상태. 달아 오름이 안정되면 단단히 보습을하고 그 후 피부 트러블이나 주름 등을 방지합시다. 

보습 화장수 가능하면 햇볕에 그을린 피부에 자극이 적은 민감성 피부의 것을 사용합니다. 비타민 C 유도체 배합 등의 아름다움 백계 로션, 자외선 직후의 피부에는 자극이 너무 강한 때문에 며칠 기다려 피부의 상태가 진정에서 사용합니다. 

평소 2 ~ 3 배의 양을 손으로 꽉 핸드 보도하면서 듬뿍 발라 나가는 것이 포인트. 

그러나 정성스런 퍼팅은 자외선에 의해 저하 된 피부 장벽 기능을 더욱 낮춰 버리기 때문에 NG입니다.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은 코튼 섬유가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화장수 후 유액이나 크림 등 유분의 베일에 수분을 제대로 담아보세요. 선탠 직후의 피부는 수분의 증발이 특히 빠릅니다. 만약 선이 심하게 화장수이 보는 경우 피부를 아프게하지 않도록 바셀린 등으로 보호합시다.

STEP. 3 어쨌든 수분



선탠 후에는 피부뿐만 아니라 몸의 수분이 부족합니다. 몸의 나른함과 피로감이 있다면 가벼운 탈수 상태가되어 있기 때문에, 상온의 물이나 스포츠 음료 등을 마시 제대로 수분을합시다. 

안쪽에서 수분을 공급하여 몸의 수분량이 올라 피부 보습에도 도움이됩니다.

부위 별 | 썬탠 피부의 애프터 케어 방법



애프터 케어의 기본은 "냉장 · 보습 · 수분」입니다 만, 이외에 몸의 파트마다 도입하고 관리를 소개합니다.

얼굴 기미 주근깨를 예방한다

햇볕에서 1-2 지나고 피부가 진정으로 있다면, 기미 주근깨 예방을 위해 미백 치료 효과가있는 화장품이 효과적. 미백 미용액이나 화이트닝 마스크 등을 활용합시다. 시트 마스크의 장시간 사용은 시트의 건조와 함께 피부의 수분을 반대로 잃어 버리기 때문에 사용 시간에주의합니다. 

또한 화장 솜에 듬뿍 저 자극 로션을 묻혀 피부에 싣는 코튼 팩도 추천. 이것은 그을린 당일에도있는 팩 방법입니다.

의외로 눈에 띄는 팔 기미

바디 로션과 크림은 미백 효과가있는 것도 있습니다. 멜라닌 색소가 피부에 정착 해 버리면 그다지 효과가 없지만, 무두질 후 제대로 미백 아이템으로 관리함으로써 줄일 수 있습니다. 

크게 멜라닌의 생성을 억제하는 기미를 얇게하는 것의 2 종류의 성분이 있습니다.

아픈 입술을 진정하기



피부가 매우 얇고 섬세한 입술. 햇볕에 검게되는 것은 아니지만, 자외선에 의해 거칠어 쉬워집니다. 입술 팩으로 관리합시다. 

<준비물> 
꿀과 바셀린이나 보습 립밤 
랩 

<방법> 
① 입술에 1 : 1로 섞은 바셀린과 꿀 또는 가득한 립밤을 바른다. 
② 그 위에 랩을 붙이고 50 ~ 10 분 간격 해제합니다.

다리 선이 남기 쉽다 ...

얼굴과 목 질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도 다리가 붙어 소홀히되기 쉽상입니다. 특히 발등은 햇볕 쉽고 눈치 채면 샌들 자국이 선명 ...라는 것도. 

발은 신체 중에서도 턴 오버에 시간이 걸리기 쉬운 것으로 알려져 있고, 검게 그을린 피부가 원래 상태로 돌아 오는데 시간이 걸립니다. 또한 체모 처리 등 눈에 보이지 않는 상처가 많이 붙어있어 그 부분이 자외선함으로써 나머지해질 수도 있습니다. 

다리도 얼굴이나 팔뿐만 아니라 미백 아이템을 사용하여 관리 할 수 있어야합니다.

정말하고 싶은 자외선 예방! 몸 안에서 식사 케어



매일 축적되어가는 자외선으로부터 몸을 보호하기 위해 평소 식사도 조심합시다.

비타민과 미네랄

비타민은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중요합니다. 자외선의 영향을 완화 저항을 달아 특히 비타민 C는 기미와 주근깨의 원인이되는 멜라닌 색소의 합성을 억제 해주는 효과가. 

비타민 C를 많이 함유 음식은 토마토 · 파프리카 · 딸기 · 레몬 · 자몽 · 키위 · 브로콜리 · 수박 · 감자 등. 

또한 아연 등의 미네랄도 예방에 중요한 영양소. 세포의 분열과 재생을 돕고 기미와 주근깨를 방지합니다. 

가리비 굴 · 쇠고기 · 장어 · 콩 제품 등으로 적극적으로 섭취합시다.

항산화 성분



자외선을 쬐면 활성 산소가 발생하여 멜라닌 색소가 활성화되어 기미 등의 원인이됩니다. 이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주는 것이 항산화 성분. 
견과류 · 아보카도 에 많이 함유되어있는 비타민 E는이 항산화 성분을 포함합니다. 

다른 비타민 A · 카테킨 · 이소 플라본 등 항산화 물질을 포함하지만, 그 중에서도 주목하고 싶은 것은 리코펜. 비타민 E의 항산화 작용의 수백 배로 알려져 있습니다. 

리코펜은 빨간 음식에 포함되어 있고, 대표적인 것은 토마토. 다른 바나나 당근 아보카도 수박 핑크 자몽입니다. 평소 의식적으로 도입하고 재료 네요.

외부로부터 피부를 보호! 추천 자외선 케어 제품

■ 미백 화장수와 미용액

자외선에 의한 기미와 주근깨를 막는 기능을 해주는 것이 미백 화장수와 미용액. 상품에 따라 성분은 다양하지만 대표적인 미백 성분이 비타민 C 유도체입니다. 

비타민 C는 미백에 뛰어난 성분이지만 천박 허약 위해 화장품에 배합해도 그 힘이 발휘되기 어려운 것입니다. 그것을 인위적으로 개량 한 것이 비타민 C 유도체로 피부에 침투력을 높여 피부에서 비타민 C로 변화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항산화 작용, 신진 대사를 촉진 작용, 색소 침착을 방지 작용 등 다양한 효과가있어 기미 나 주름, 피부 처짐 등의 고민 해결에 도움이 뛰어난 성분. 선탠 직후의 피부에 자극이 강하기 때문에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를 진정시킨 후 1-2 일 후부터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러나 피지 분비를 컨트롤하기 때문에, 건성 피부의 사람은 피지의 양이 줄어 문제가 될 수도. 피부 타입에 따라, 화장수보다 비타민 C 성분이 많은 미용액은 특히 미백의 강한 아군입니다.

■ 마유



말 기름은 사람의 피지에 매우 가까운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침투력도 강하기 때문에 피부에 바른 후 끈적임없이 보송 보송하게. 피부의 염증을 억제하고 열을 제거하고 피부를 보호하는 작용이 화상에 효과로 사랑 받고있는 이유입니다. 

이 기능은 가벼운 화상과 같은 상태 황갈색 피부에도 물론 사용하고, 피부의 회복을 기대 할 수 있으므로 꼭 도입 싶은 상품입니다.

■ 호호바 오일

호호바 오일의 주성분은 왁스 에스테르라는 사람의 피부에 포함 된 성분이기 때문에 침투력이 높은 것이 특징. 선탠 후 피부 홍조와 염증을 진정, 수분을주고 계속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 작용이 높기 때문에 멜라닌의 증가를 억제 기미 나 주름 등을 방지하는 효과도. 

"호호바 오일이 자외선 차단제 대신이 될 것"이라는 이야기를 들었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약간의 자외선 차단 효과는 있지만, 호호바 오일만으로는 자외선 차단제로 불충분. 선탠 후 피부 관리에 도움합시다.

이건 정말 그냥 들어? 심한 증상과 대처법



"햇볕에 그을린 피부, 어쩐지 모습이 이상하지만, 이것은 단순한 선이야?" "놓고 좋아?」라고 불안이 될 수도 있지요. 자외선에 의한 다양한 증상과 대처법을 살펴 둡시다.

붉어지는 '선번'

붉어지는 타입의 자외선은 햇볕에 탔나요 말합니다. UVB의 작용에 의해 발생 고통이 나중 주름이나 기미를 일으 킵니다. 자외선을 받고 몇 시간에서 붉은 빛이 나타나 24 시간 후에 피크를 맞이합니다. 색소 세포가 적은 하얀 사람이나 피부가 약한 사람에게 흔히 볼 수있는 자외선 타입.

검게 "선탠"

붉어지는 선번 대해 밝은 다갈색에 검게 선탠이 산탄. 통증은 거의 없습니다. UVA의 작용에 의한 것으로, 자외선을 받고 5 일 전후로 피부의 변색이 시작됩니다.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멜라닌이 일에서 검게됩니다.

가렵다



선번 상태에서 가려움증을 줄 수 있습니다. 이것은 피부 세포가 UVB에 의해 상처 염증이있어 비리 대해서 느낄 수도. 보습을 확실히합시다. 

기본 선 치료를해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고 물집이 나온 경우는 병원에서 진찰을 받 읍시다. 물집을 잡는하면 잡균이 들어 가지 피부 트러블이나 피부 질환의 위험성도 있습니다.

피부가 벗겨

피부의 적색 엑스과 왔을 무렵, 피부가 벗겨지는 수 있습니다. 이것은 자외선 손상을받은 피부의 건조하고 죽은 피부 세포 턴 오버에 의해 변화하고 있다는 것. 자외선 데미지는 크고, 대량으로 새로운 피부 세포를 만들어내는 오래된 세포가 이러한 벗겨져 나갑니다. 

새로운 피부 세포가出来上がれ자연히 피부는 벗겨 때문에 무리하게 껍질은 NG. 아직 준비가 갖추어지지 않는 부분의 껍질과 피부 세포를 손상 버립니다.

아파



가려움증뿐만 아니라 선번 피부가 염증이 있으면 통증이 있습니다. 표피의 세포막이 자외선에 의해 파괴 된 수분이 피부에서 나가 버리는 것이 원인입니다. 피부를 철저하게 냉장 염증을 억제합시다. 그리고 보습과 수분을 단단히.

가벼운 화상

햇볕 화상과 같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만, 이것은 I도 화상에 해당합니다. 빨갛게 홍조, 가려움 등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지만, 올바른 치료를하면 며칠 자연스럽게 낫습니다. 

물집이 된 화상에는 II도 화상에 해당합니다. 조리 중 등 무심코 화상했을 때 생긴 물집, 피부의 상태는 그것과 동일합니다. 이쪽도 약 등으로 치료가 가능하지만, 생각보다 피부 손상이 심한 경우도 있습니다. 감염을 일으키거나하는 위험성도 있으므로 전문의의 치료를 받 읍시다.

제대로 자외선 차단 아세요? 피부 미용 관리에 대한 지식



자외선은 애프터 케어를 아무리 잘해도 없던 일로 할 수 없습니다. 단단히 자외선을 알고, 자외선 차단제 등으로 제대로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외선은 3 종류! UVA와 UVB, UVC는
지금까지 나온 UVA와 UVB. 이 외에도 UVC는 3 개의 자외선의 종류가 있습니다. 

· UVA 
UVA는 활성 산소를 생성하여 피부 깊숙이 도달 자외선. 진피층에 도달 해 콜라겐 등을 파괴합니다. 자외선에 의해 피부의 탄력과 탄력을 잃게되고 기미와 주름이 생기기 쉬운 것은이 때문입니다. 우리가받는 자외선의 90 %가이 UVA입니다. 


· UVB 
선번을 일으키는 UVB. 본래는 오존층에서 흡수되는 것이지만, 환경 파괴가 진행되어 우리의 곳까지 도착하게됩니다. 에너지가 강하고, 피부 세포를 다치게 피부암 등의 원인도. 

· UVC 
별로 귀에 익숙하지 않은 UVC이지만, 사실 가장 독성 자외선으로되어 있습니다. UVB보다 피부암 발병 할 확률이 높고, 건강에 해를 줄 수 있습니다. UVC도 오존층의 파괴에 의해 해마다 조금씩 있지만 우리의 곳까지 닿기 시작합니다.

■ 자외선 차단제의 올바른 칠하는 방법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고 올바르게 사용하지 않으면 그 효과는 그다지 기대할 수 없습니다. 반드시 사용 기준량을 지켜 칠 얼룩이 생기 않도록 바른다. 몇 번에 나누어 덧칠을하면 깨끗하게 완성됩니다. 또한 SPF를 계산할 때 바르는는 1 평방 cm 당 2mg에서 실제로 재어 보니 꽤 많이 있다는 것을 잊지 말고! 

그리고 중요한 것은 2 ~ 3 시간 간격으로 덧칠 할. 아침 발라 하루 종일 그대로는 땀이나 피지 등으로 떨어 충분한 효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SPF 값 · PA 값이 낮은 것이 높은 것으로 불구하고 부지런히 덧칠 할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결론 : 자외선 치료는 빨리 발견하고 하얀 피부를 되찾자!



"이제 햇볕 버렸기 때문에 어쩔 수 없다 ..."라고 포기하지 않았습니까? 자외선 예방은 물론, "피부를 차게 보습 수분」의 3 단계에서 가능한 한 빨리 피부를 원래 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또한 우수한 상품을 도입함으로써 기미 나 주근깨, 주름을 조금이라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잘 활용하고 싶네요. 

어쨌든 자외선 즉시 치료가 관건이기 때문에, 절대로 방치하지 말고 빨리 애프터 케어 미백 피부를 되찾 읍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