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바디케어

건강 상식이란?

youngvita 2018. 6. 14. 08:15

건강 상식이란?



우리는 모두 상식 에 대해 듣고 의미 가 무엇인지에 대해 일정한 개념을 가지고 있지만, 사회에서 삶과 진화를 가능하게하거나 감정적 인 또는 정신적 인 건강 문제 를 일으키는 영향은 거의 인식하지 못합니다 .

인간이 위 또는 아래, 춥고 덥거나 또는 주야간에 동의하는 것이 어느 정도 유용하다고 생각 했습니까? 보이는 것과는 달리,이 질문은 유휴 상태가 아니며 오히려주의를 기울이지 않고도 우리가 생각하는 " 상식 " 이라는 생각과 기준에서 우리의 행동과 해석을 기반으로한다는 것을 이해하는 첫 번째 방법을 제공합니다 .

"개념은 두 단어로 구성됩니다" "일반적인 사는 사람들 또는 객체 그룹의 특징은 무엇이며, 후각, 미각, 시각에 의한 자극의 인식을 말한다 '의미'있는 터치 또는 청각, 그러나 또한 우리에게 우리가 말할 때지도의 아이디어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에가는 방향 '반대'또는 '권리'. 그래서 전반적으로, 우리는 정의 상식을 인류를 공유하는 것과 같은를 , "마르코 에두아르도는 말한다 높은 연구 Iztacala의 학교에서 대체 심리학과 교수의 멕시코 협회 (멕시코 주), 멕시코 국립 자치 대학 (UNAM)의 일부의 대통령 Murueta 레예스.

심리학자와 철학자는 "더 나아가서 상식 은 집단 구성원이 공유하는 개념, 생각 또는 편견에 의해 형성되며, 가족이나 식민지로는 작거나 도시, 국가만큼이나 큰 것 또는 모든 인류는 보편적 인 논리에 속하고 어떤 사람들이 이해할 수있는 규범이 있기 때문에, 예를 들어, 우리가 문을 볼 때 우리는 나가서 들어갈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선입견이기 때문입니다. "

그러나 전문가는 손에 쥐고있는 피사체가 "평지"에서 자유롭지 못하다는 이유로 아이러니 컬하지만 어떤 이유로는 " 상식 은 모든 감각 중에서 가장 흔하지 않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그것의 존재의 다른 이유들로,이 명백한 관념과 인간 경험의 집합이 적용되지 않는 많은 경우들이있다.

에서 이 점, 그는로 인용 예를 들어 "책에서 체코 슬로바키아 작가 프란츠 카프카 (Franz Kafka)가 제시 한 경우  과정 , 사실, 그의 성격을 알려 결코 범죄 알 수없는 (커밋 혐의로 기소 된 사람 배우는 사람이 어느 날 깨어 나면 ) 다음과 같은 경우와 같이 터무니 절차, 일련의 통과 당신 은 전례가 정의를 관리 같은.이 방법으로 행동하지 않는 변호사의 조언을받을 수 있도록 모든 논리에 반하는 생각하지만, 많은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해 멕시코의 실제 사례. "

이에 덧붙여 현대 사회는 가족, 친구, 파트너와 좋은 정서적 유대 관계를 구축하는 것에서 멀어지는 회원의 분산이 특징이며, 점점 고립되어 살아가고 있다는 관찰이 추가됩니다. "우리 시대에 많은 자기가 - 지역 사회의 멀리 떨어져 있음이 공존 희석과에 상승을 제공하기 때문에 흡수 사람들이 정서적 문제와 자신의 논리의 집단 정체성 거쳐 변경을 잃고는, 실존 적 공허의 느낌 ",한다 하는 것을 생각 인생은 그럴 이유가 없습니다.

호의 또는 반대?

우리의 행동과 사고 방식을 결정 하는 규칙 은 어린 시절부터 가족, 학교 또는 다른 사회 집단에서의 일상적 실천과 공존을 통해 배워서 생존에 필요한 개념과 가치를 창출하고 강화합니다 오늘날 우리가 생각할 때 우리의 문화 나 인간의 마음은 존재할 수 없다.

심리학자는 탐구 : "동물에서 우리는의 형태로 볼 상식 원숭이가 그의 동료에게 뭔가를 말해, 또는 펠리컨의 그룹이 더 나은이 같은 기지를 여행하는 'V'비행 볼 특정한 방식으로 비명합니다. 안내 또는 "할 수없는 수있는 지시 문화적 규범을 추가 한 동안 협력 및 지원 동작은, 다른 종에 비해 비록 더 복잡, 인간의 존재 형태의 사회와 공유 지식을 도움이 .

이 점에서, Murueta Reyes 박사는 공통 논리에 속한 모든 아이디어가 객관적이어야한다는 것을 분명히하지 않습니다. 그 중 많은 부분이 개인의 진화를 제한하는 미신이나 편견에 기반하고 있기 때문에 객관적이어야합니다. 이런 식으로 하늘의 빛을 관찰하는 것은 외계 우주선의 존재를 반박 할 수없는 증거로 여겨 질 수 있습니다. 반면에 사람의 치유는 의사의 일이 아니라 마술이나 기적적인 행위에 기인합니다.

그러므로 상식 은 공동체 구성원들이 참여하고,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창의력을 발휘하고, 집단적 이데올로기를 새롭게하는 지식을 생기게 할 때 유리하지만, 사람들이 "자신을 흡수하고 잃어 버리거나 그 존재에 대처할 수있는 성격은 '카멜레온'으로 행동하고 환경에만 적응하는 개인이나 설립 된 지침을 맹목적으로 따르는 '양'처럼 행동하는 개인의 경우입니다. "

박사 마르코 에두아르도 Murueta가 믿는 상식 이탈리아의 정치 철학자 안토니오 그람시 (1,891에서 1,937 사이)을 이해한다고 설명 일정한 갱신에 남아 있어야하며, 모범 해당 집단 이데올로기는 국가 또는 인구의 정지를 구성하는 경우 합치기 위해서는 새로운 질서를 창조하기 위해 매우 깊은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배 계급이 정부의 아이디어를 정적으로 유지하려고하거나 다른 사람들과 크게 다르다면 우리는 사회 변화 또는 혁명의 진정한 전복에서 우리 자신을 발견하게됩니다."

건강한 트위스트

더 나은 장점이 취할 수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심리학자 물었을 때 의 상식 , 사회 생활을 우리가 우리 자신의 개성을 때 "이런 일이 발생한다고 설명하고 우리가 지역 사회, 복종하지만, 창조적하지 합류 한 번. 개인 그는 자신 을 깨달을 때 자신을 정신적으로 건강 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 즉, 자신의 아이디어를 수행하고 다른 사람의 관점을 고려하여 간섭하지 않으려 고하는 독창적 인 삶의 프로젝트가있을 때입니다. "

반면, 판사 생활을 직면하는 새로운 상상을 중지하고 자신의 인격의 가능성을 잃는 사람이이에 경험할 수있는 방법 실존 적 공허함과 우울증의 느낌을 같은 약물 중독, 강박 쇼핑하거나 시도하는 범죄 행위를 수행하는 등의 문제를 유발 할 수있다, 인생에 어떤 의미를 찾아야한다.

박사 Murueta 레예스는 물리학 자 알버트 아인슈타인 (1879-1955)이 있기 때문에 마음이 낙하산처럼 말했다 "에 대한 탐구 당신이 필요로 하는 우리가 원하는 경우 실행 개방 하기 위해 우리가. 취해야 건강 상식 우리가 할 수 무엇을 위해 살고 만듭니다 모든 것이 끊임없이 변화하고 새롭게되고 있다는 것을 잊지 않고 세상에 대한 우리의 지식은 절대적인 것이 아니라 오히려 '연마 된'것이며, 현재의 집단적 아이디어는 행동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되는 참고 자료이지만, 그들은 특정 시간에 광학을 바꿀 수 있습니다. "

마찬가지로 전문가 는 대화의 수용력을 방해하기 때문에 문제에 직면 하는 자기 흡수 가 해롭다 고 규정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의사 소통과 그 중요성에 관해 이야기하지만, 필요한 것은 각자가 듣고, 다른 사람들의 의미를 파악하고, 기다리지 않고 다른 사람의 이유를 이해하려고 노력한다는 것입니다. 그의 대화 상대가 "효과적인 진실"이라고 말하면서 침묵을 지킵니다. 청각 장애인 대화가 아닌 청중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마지막으로 Marco Eduardo Murueta 박사는 다른 사람들을 이해하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일반적인 문화적 변화 과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커플이 더 의사 소통을하고 들릴 수 있다면 이상적입니다. 왜냐하면 인간 사회의 필수적인 핵이 잘되면 가족의 기능과 그들이 자녀에게 제공하는 교육이 적절하기 때문입니다.

"학교가 전통적 형태의 교육 을 떠나 아이들이 반복하고 암기하는 것만 큼 편리 할 것입니다. 대신에이 관점에서 아이들이 스스로 생각하거나 부모, 교사 또는 당국에 제안서를 쓸 수있게 해주는 것이 편리 할 것입니다. 창조성이 우리의 상식이되는 것은 매우 유리할 것입니다. "라고 심리학자는 결론 지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