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치약하고 있어도 치아가 거뭇! 탈 스테인 및 치주 질환 예방법

 

 

치약하고 있어도 치아가 거뭇! 탈 스테인 및 치주 질환 예방법

치약하고 있는데 스테인 치아가 희미하게 검은 ... 대한 뒷전이되어 버리는 것이 치아 미백 치료가 아닐까요. 필자가 경험 한 스테인 착색의 원인과 잇몸 질환 예방에도 이어질 추천 치약, 칫솔 등 양치질 법을 소개합니다!

 

치약하고 있는데, 치아가 검은 ​​색으로! 그 원인은 스테인?!

어느 날, 깨달으면 지금까지 경험 한 적이 없을 정도로 치아 전체가 분명히 검어지고있는 것으로 나타 몰래 치과 의사에 가보니, 커피 등의 색상이 치아에 착색 해 버리는 '스테인' 이 원인이라는 것이 었습니다.

지금까지처럼 매일 2 ~ 3 회 양치질을하고 있었으므로, 왜 이번에 만 이렇게 치아가 검게되어 버렸는지, 치과 의사와 상담하다 보면 그 요인으로 생각되는 치약을 바꾼 것이 었습니다.

실은 여기 최근 연마제가별로 좋지 않은 것이 아니냐는 기사를 읽고 치과 전용 연마제를 사용하지 않는 살균 효과가있는 치약으로 바꾸어있었습니다. 연마제가없는 치약은 장점이 많다 한편, 얼룩 등을 떨어 뜨리는 효과가 크게 약화 그렇지 커피를 좋아하는 필자의 치아는 2 개월도 지나지 않아 치아 전체가 밝은 검게되어 버렸으므로 했다.

 

치과 의사에게 배운 추천 양치질 ​​법 - 치약, 칫솔의 선택

<추천 치약>

· 커피 등의 얼룩을 띄는 낮 치약은 연마제가 들어 미백 효과가 높은 치약을 선택!

세균이 늘어나는 밤은 살균 효과가 높은 치약에 체인지. 여유가있는 날은 또한 살균 효과가 높은 젤 치약이나 충치 등에 효과가 높은 불소 젤 등을 치아와 잇몸의 경계선 부근에 신청하면 치주 질환과 충치 예방에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이렇게.

· 구강 살균 효과도 높고, 구취 예방에도 효과적이므로, 신경이되었을 때 즉시 사용하는 것이 추천!

 

<추천 칫솔>

· 일반 칫솔뿐만 아니라, 프라 태프트 등으로 불리는 칫솔 (사진 왼쪽에서 2 번째 칫솔)을 더해 봅시다. 이것은 유럽 등에서 사용되고있는 칫솔 어금니와 어금니의 평평한 부분의 돌출, 치아의 뒷면 등 일반 치약으로 닦아 어려운 부분을 닦는 데 매우 효과적인 그렇게.

· 치아와 치아 틈새의 먼지는 칫솔 만 가지고가는 것은 어렵 기 때문에 시간이 밤에는 치간 칫솔이나 치실로 불리는 치과 실에서 청소합시다!

 

건치의 정답은 올바른 양치

필자의 스테인은 치과 의사에 의해 무사히 깨끗하게 지워져받을 수 있으며, 그 이후도 추천 양치질 법을 실천하여 스테인 착색을 잘 막아줍니다. 착색이 심한 경우에는 치과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현명하지만, 우선은 자기 관리로 깨끗하고 건강한 치아를 유지 싶네요.

 

관련글

 
 

 

내용이 도움이 되셨거나 초보 블로거를 응원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내용의 수정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댓글을 남겨주세요!

 

'구강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설태의 원인과 증상 그리고 치료  (0) 2018.06.14
치석이란  (0) 2017.09.27
아침 저녁 설태 제거로 입안을 건강하게  (0) 2017.05.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