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차가운 손발 해결을 위한 9가지 방법] 오늘부터 자기 전에 따끈 따끈!

자기 전에 손발이 차가워 좀처럼 잠들 수없는 ......라고 고민하는 여성이 많은 것이 아닐까요? 손발이 찬은 잠들기 행동뿐만 아니라 피부염이나 몸의 나른함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나이트 케어 어드바이저의 코바야시 마리코가 전수하는 손발이 찬 개선 방법을 지금 확인.


2018/07/20 - [스킨케어] - 데이트 전에 반드시 땀냄새 체크 대책은?

2018/06/18 - [분류 전체보기] - 바다의 미용 효과에 대해 알아보자



까칠한 피부를 가지고 있는 여성 100 명을 조사한 결과, 1위는 수면부족, 2위는 수면 품질 저하


이번에는 추운 겨울에도 손발을 따끈 따끈하게 푹 숙면 할 수있는 방법을 1200 명 이상의 여성의 수면을 해결하고 온 나이트 케어 어드바이저의 코바야시 마리코가 소개합니다.


원인은 '체질'이 아닌 '습관의 실수 "

내 독자 조사에서는 약 80 %의 사람이 침대에서 손발의 차가움을 느끼고 있다는 결과가 나와 있습니다. 다만, 많은 여성들이 자신은 말단 냉증의 '체질'이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만, 실은 간단하게 "습관의 실수" 


원래 추운 계절, 우리 몸은 신체 내부의 온도가 떨어지지 않도록 혈액을 끌기 위해 손발의 혈관이 수축하고 혈액 순환이 나빠지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하지만, 자기 전에 그 상태를 방치하는 것은 터무니없는 미스테이쿠! ! 왜냐하면 자기 전에 신체 내부의 열이 내리지 않으면 푹 숙면 할 수 없게되기 때문입니다.




손발이 찬을 방치하면 ......


우리는 신체 내부의 체온이 저하하여 수면에 들어가 내부 체온이 상승하여 기상을합니다. 예를 들어, 동면하는 곰은 체온이 극한까지 저하 휴식 모드로 전환합니다. 인간뿐만 아니라 신체의 열이 외부로 방출되지 않으면 제대로 잠을 잘 수가 없습니다. 

잠이 전에 아기처럼 손발이 따끈 따끈 따뜻한 상태라면 손발 말단과 피부 표면의 혈관이 확장하고 신체 내부의 뜨거운 혈액이 외부로 마이그레이션하기위한 원활하게 사지 말단에서 방열 줍니다. 


한편, 손발이 찬을 방치하면 잘 입면 못하고 잠의 질이 나쁘면 당연히 피부염이나 중량이 쉬워 지거나 낮의 집중력이 떨어지거나 좌절 감정을 컨트롤 할 수없는 등의 악영향을 미치고 버려 있습니다. 따라서, 양질의 수면을 위해뿐만 아니라 아름다움과 건강을 위해서라도 자기 전에 손발이 따끈 따끈 할 필요가있는 것입니다.


자기 전에 손발을 따뜻하게하는 방법은?

자기 전에 따끈 따끈 손발이나 몸 표면을 따뜻하게하는 방법은 9 개. 항상 식어 잠들 수없는 ...... 고민하고있는 분은 그대로 방치하지 말고 구체적으로 대책을합시다!


1. "정확하게"목욕



가장 효율적으로 몸을 따뜻하게하는 방법은 일본 특유의 문화 "욕조에 잠기는"입니다. 그러나 목욕을 씻는 것이 불편하기도하고, 물을 모으고있는 시간이 없다! 라는 바쁜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그럴 때는 빈 욕조에 탐정을 쭈그리고 샤워 머리와 몸을 씻으면서 물을 모아 봅시다. 물이 고이는수록 몸은 따끈 따끈 따뜻하게하고 동시에 세발도 있기 때문에 시간이없는 분들도 효율적입니다.


2. 목욕의 단계를 바꾸는

목욕을 매일 들어가있는 것에도 불구하고, 목욕 탈의실에서 이미 추운! 분은 입욕 절차가 잘못되었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실제로 효과가 있었다 들어가는 방법입니다. 꼭 시험해보십시오. 


① 옷을 벗기 전에 샤워에 열 째 물을내어 놓고 목욕을 따뜻하게 둔다. 환풍기 바람이 찬 경우 멈춘다. 

② 휘 리릭 샤워 걸쳐 물. 

③5 분 잠기는. 39도 이하로도 OK. 이미 외기 추위 때문에 39 번이라도 따뜻한 느낌 것. 

④ 머리를 씻는다. 

⑤ 쫓아 짓고 40 번하고 15 ~ 20 분 잠기는. 입욕제는 보온 효과가 있기 때문에 겨울에는 특히 추천.


주의 1 : 자택 온수기의 온도 설정을 믿지 않는다. 예 축년 얕은 가정에서 욕실 온도에 따라 수온은 쉽게 떨어지기 때문에 온수기의 온도 설정을 믿지 않고 수온계를 준비하고 확인하면서 들어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의 2 : 세발 전에 목욕을 오래 잠기지 않는 것. 추위를 느끼는 사람의 대부분은 세발 전에 오랫동안 목욕을 빠져 세발 후 가볍게 욕조에 잠기는 것이 많습니다. 하지만, 특히 머리가 긴 헤어 트리트먼트 시간이 걸릴 분 등은 모처럼 그때까지 욕조에 몸을 담그고 체온이 올라도 세발있는 동안 체온이 떨어지게된다. 또한 환풍기 바람에 세발시 추위를 더 예민해 지므로, 환풍기는 멈춰 두는 것이 좋습니다.


3. 탈의실의 온도를 올리는

일본은 한국과 유럽 등보다 탈의실 난방 설치 비율이 매우 낮습니다. 그것은 욕조에 잠기는라는 일본 문화가 있기 때문에 다른 나라보다 춥고 어려운 때문이라고 할 수 있지만, 너무 추운 경우에는 작은 난로에 좋기 때문에 준비하십시오.


4. 목욕 후 즉시 양말과 레그 워머를 착용



목욕 후에는 발밑에서 열이 빼앗겨 버리므로 즉시 양말과 레그 워머 보온합시다. 취침 시간은 레그 워머는 한 채, 양말 만 벗고. 발끝에서 열이 방출되어 신체 내부의 열이 내려 쉽고, 잠 들기가 좋아집니다. 덧붙여서 양말없이 잠들 수없는 분들은 이미 발끝에서 열이 도망 한 후. 혈관이 수축하여 신체 내부의 열이 내려 어려워 지므로 목욕 단계에서 검토보십시오.


5. 아이들과 빨리 목욕하고있는 경우는 자신이 자기 바로 전에 욕조에만 잠기는

작은 아이가 계시는 가정은 자녀의 취침에 맞춰 서둘러 욕실에 들어가는 사람도 많다고 생각 합니다만, 자신이 잠 무렵에는 몸 표면의 열은 이미 내리고있는 것입니다. 자녀와의 의사 소통 및 신체의 세척을 위해 일찍 목욕을하는 것은 좋지만, 자신의 수면을 위해해야하기 때문에 자녀가 자고 나서 욕조에만 잠기 게하고 바랍니다. 취침 30 분 전에 목욕에서 일어나게하면 잠 무렵에는 그냥 체온이 떨어지기 때문에 기분 좋게 휴식 할 수 있습니다.


6. 침실은 미리 따뜻하게 해 둔다

침실에는 온도계를 놓고 16도 미만의 경우는 미리 히터로 따뜻하게 둡니다. 마른 인내하지 않고, 쾌적한 온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때, 방이 건조 해 버리므로 동시에 가습기도 준비하고 습도 50 ~ 60 %는 확보 할 수 있도록 고안하십시오.


7. 온열 매트와 이불 건조기, 전기 담요를 사용하는



1-6뿐 대부분 손발이 찬 해소하는 것. 그래도 뭔가 가정의 사정으로 이러한 조치는 어렵다 ......라는 것이라면, 온열 매트와 이불 건조기, 전기 담요를 이용하여 침구에 미리 따뜻하게 둡니다. 그 때, 수면 내내 따뜻함이 계속 버리면 신체 내부의 열이 내려 가고 어렵게되어 버리거나, 땀에 의한 오한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반드시 취침시에는 전원 OFF하도록하십시오.


8. 이불 속에서 「손목」 「발목」 「웨스트」을 돌리는

손목 발목과 사타구니를 크게 돌리거나, 허리를 크게 비틀거나하면 더욱 따끈 따끈하고 있습니다. 천장 조명을 끄고 침대에 누워 천천히 호흡을 반복하면서하면 심장의 부교감 신경이 우위가되어 혈압이나 신체 내부의 열이 내려 가고 잠 쉽게되어 있습니다.


9. 취침 15 분 전부터 황홀한 아름다움을 실시

부교감 신경을 우위로하는 것을 "감탄"라고 자기 전에 교감을 저하시키고 부교감 신경을 의미하는 '황홀한 아름다움'을 제창하고 있습니다. 자기 전에, 걱정거리 나 다음날 아침 일 것 등을 생각만으로 심장이나 피부 표면의 교감 신경이 높아지면서 혈압이 올라가고 심장 박동이 빨라지고 피부 표면의 혈액 순환이 악화되고 손발 오한을 유발 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박동 속도보다 느린 치유 음악을 듣거나, 기분 좋은 향기의 바디 크림을 바르거나합시다. 자연 하품이 나오게되면 황홀한 수있는 증거. 취침 15 분 동안 몸도 마음도 감탄 온화하게 보내는 것으로, 손발이 따끈 따끈를 유지하고 양질의 숙면을 얻을 수 있습니다.



손발이 찬은 방치하지 말고 구체적으로 대책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여러분도 시험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