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분이 있는 부드럽고 아름다운 입술을 동경하지만 실제로는 입술의 건조, 균열, 붓는 뾰루지가 생긴 같은 고민을 안고있는 여자가 많다고! 그래서 입술 균열의 원인과 치료법, 간편하게 할 수있는 치료 방법을 찾아 뵙겠습니다!


성인,유료 웹툰(만화) 무료로 다시보기 미리보기 가능한 사이트 모음



입술의 우산 대해서! 입술의 건조는 왜 일어나는?



즐거운 이벤트와 레저가 많아지면서 새로운 만남 (사랑의 시작 ...)의 기회도 늘어날 여름이 시작됩니다. 하지만 그 전에, 아름다움 BEAUTE 여자라면, 제대로 관리하고 싶은 것이 '입술'! 그것은 여배우 같은 뿌룻 한 섹시한美唇은 매력적인 성인 여자를 연출하는 데 필수적인 아이템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미용 피부과에서 매우 매력적인 입술을 가진 아오 하루 클리닉 원장,小柳衣에리코 선생님에게 "입술 케어 '에 대해 방문하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코야나기 선생님, 겨울 건기에 한정하지 않고, "입술이 건조"하고 무력한라는 여성이 많다고 들었습니다. 입술이 건조 해 버리는 주요 원인에는 어떤 일이 가능한 것일까 요. 


"계절에 관계없이 입술이 건조하는 원인이되는 것은 주로 다음의 두 가지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원래, 불어 건조하기 쉬운 장소 

입술은 원래 몸 중에서도 특별한 피부입니다. 피부 점막 전환 부라고하고, 입술은 점막에 가까운 항상 젖어있는 상태이므로 불어 쉽고, 그 결과 다른 피부보다 건조하기 쉬운 상태에 있습니다. 


* 빨아 관리하는 사람이 의외로 많은 

입술의 건조를 느낄 때, 무의식적으로 빨아 타액으로 케어 해 버리는 분들이 의외로 많은 것 같습니다. 타액으로 수분을 보충 한 생각, 그것은 역효과로 오히려 건조 를 일으켜 버립니다 "(코야나기 선생님) 


이 이야기를 듣고, 필자 자신도 입술을 의식 해 보았는데, 혀로 뻬로라며하고있는 자신을 새삼 깨달았습니다. 입술의 건조의 원인으로 무의식적으로 빨아 버린다는 것은 적지 않은지도 모릅니다.



입술의 균열 입술 피부를위한! 그 원인은?


입술의 건조뿐만 아니라 입술의 균열이 만성화하고있는 입술의 피부가 벗겨 쉽다는 고민을 가진 여성도 많다고합니다. 


코야나기 선생님, 계절에 관계없이 입술이 거칠어지고 버리는 경우 어떤 원인이있을 수 있을까요. 


"입술은 앞에서도 이야기 한 것처럼, 피부 점막 전환 부에서 땀샘이나 모낭 등이없이 각질층이 얇은 등 조직 학적 특징이 있습니다. 각 층은 신체 내부를 외부 환경으로부터 보호 배리어로 중요한 조직군요. 따라서 입술은 거칠어 쉽습니다. 


특히 "외기의 습도 '가 크게 영향을주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외부 공기의 습도가 낮은 겨울철에 많고 습도가 올라 오는 봄과 여름철에는 감소 경향이 있습니다. 단지, 겨울 이외에도 냉방 등으로 건조한 실내에있는 것이 많은 분 등은 여름에도 건조하고 입술이 거칠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코야나기 선생님) 


입술의 건조 균열을 방지 예방법 · 올바른 대처법



입술 균열을 방지하기 위해, 앞으로의 계절도 방심하지 않는 것이 중요군요. 


"또한 여름철 많은 것이"자외선에 의한 피부 건조 "입니다. 


여름의 강한 자외선으로 큰 데미지를받은 피부는 턴 오버가 항진하고, 장벽 기능이 저하되기 때문에, 피부 내부의 수분 을 유지하는 기능도 저하되므로 더 건조하기 쉽고, 균열 등을 일으키기 쉽습니다. 이것은 여름의 강한 자외선을 받아 계속 입술도 마찬가지이므로주의가 필요합니다 "(코야나기 선생님)


입술의 건조 균열을 방지 예방법 · 올바른 대처법

 [의사들을】 美唇!  가된다 | 입술 트러블의 원인 - 올바른 관리 및 대처법

입술은 원래 건조하기 쉽고, 균열을 일으키기 쉬운 부위라고 알았습니다. 이러한 입술의 건조와 균열을 예방 · 치료하는 방법에 대한 조언을받을 수 있습니까? 


"입술의 피부가 벗겨거나 입술이 찢어 버리는 등, 입술의 균열이 심할 때는 화장 용 립스틱의 사용은 삼가 해 보습 계의 립이나 바셀린 등으로 단단히 보습 케어를 해 주면 좋다 "(코야나기 선생님) 


자신의 입술 상태에 따라 립스틱과 립을 잘 구분 해 나가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입술의 균열까지 이르지 않지만, 입술의 건조가 심한 편 항상 신경 쓰이는 분들도 1 년 내내 보습 계의 입술을 부지런히 발라 치료하면 개선 해 나갈 쇼 "(코야나기 선생님) 


봄과 여름이되면, 바로 입술의 보습을 간과하는 경향이되어 버립니다. 


"손이 거칠어 심한 분들이 핸드 크림을 손에 놓고 수시로 관리하는 것과 같이, 립 크림도 항상 가까운 곳에 건조에주의하면, 입술을 바르는 것을 의식하면 좋다 것입니다. "(코야나기 선생님) 


증상이 심하지 않은, 무심코 방심하기 쉬운 입술 케어이지만, 보습 입술을 목표로하기 위해서는"수중에 입술! "가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입술이 붓는 · 종기 · 삐리 삐리하기! 감기에 염증지도?

 [의사들을】 美唇!  가된다 | 입술 트러블의 원인 - 올바른 관리 및 대처법

방금 전까지 입술의 건조하고 거칠어과는 별도로 입술이 상처 버린, 종기 같은 것이되어 버렸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일반적으로 어떤 원인이있을 수 있을까요. 


"입술이 상처 버린 것으로 내원하는 환자가 많은 것은"입술 (고신) 헤르페스 "입니다"(코야나기 선생님) 


감기에 염증은 어떤 것 인 것입니까? 


"이것은 '단순 포진 바이러스 (헤르페스 1 형 : HSV-1)'라는 바이러스에 의한 것으로, 입술과 입술과 피부와의 경계에 작은"물집 "가 모여있는 것과 동시에 주위가 붉어집니다 최초의 무렵은 이상한 위화감이 그중 저려 오거나 삐리 삐리 한 통증을 느끼는 것이 특징입니다 "(코야나기 선생님) 


입술 포진은 어떻게 감염합니까. 


"어린 시절에 첫 감염되지만 대부분이"불현성 (ふけんせい) 감염 "라고해서 눈치 채지 못하고 끝납니다. 그러나 바이러스는 몸 안에 (신경절 세포)에 잠복 감염있어 일정 기간에 다시 활발 해지고 "재발 형의 입술 헤르페스"을 일으 킵니다 "(코야나기 선생님) 


증상이 가라 있는데, 바이러스는 없게되어 아닌가요!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바이러스가 활동기에 들어 감기에 염증을 발병하기 쉬워 지므로 특히주의가 필요합니다. 


* 감기 등으로 입술이 건조 할 때 

* 강한 자외선 (자외선) 등으로 입술 이 데미지를 받았을 때 

* 발열시 위장 장애시 스트레스가 많은 경우 

* 몸이 피곤 때 등 몸의 면역 기능이 약해져있을 때 등 "(코야나기 선생님)


입술 근처가 삐리 삐리하거나 저리는듯한 느낌 등 위화감을 기억하면 요주의 이군요! 단단히주의 해 나가고 있습니다.

입술 부근의 붓기 뾰루지의 원인 | 구각 염

 [의사들을】 美唇!  가된다 | 입술 트러블의 원인 - 올바른 관리 및 대처법

감기에 염증이면 "물집"가있다라는 것입니다 만, 물집 수없는 입술의 문제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에는 어떤 원인이있을 수 있을까요. 


"이 외에는 '구각 (광각) 불꽃'이라는 질환도 있습니다"(코야나기 선생님)


구각 염 증상에 대해 가르쳐주세요. 


"구각 염은 병명대로 구각 (= 입술 끝) 적색, 부식, 균열, 피부 용을 일으키는 피부 증상입니다"(코야나기 선생님) 


필자도 과거에 입꼬리가 터져 힘들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 


"이 구각 염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발생하기 쉽다고되어 있기 때문에, 구각 염이되면 영양면이나 건강면 등에 대해서도주의 해 갑시다. 


* 비타민 B2 부족 

* 전체적인 영양 부족 

* 틀니가 유도되고있다 

* 위 등 소화 기관이 약해지고있는 황폐하는 등 "(코야나기 선생님) 


영양 부족이나 위장의 피로 등이 구각 증상으로 나타날와 몰라 줘 했다. 이후 구각 염 증상이 나오면 영양과 건강 상태 등에 대해서도 조심 싶습니다.

입술의 문제와 알레르기 · 아토피와의 관계 | 입술 통증

 [의사들을】 美唇!  가된다 | 입술 트러블의 원인 - 올바른 관리 및 대처법

코야나기 선생님, 방금 전의 원인과 증상 외에 알레르기 관련 입술의 문제도 있다고 들었 습니다만, 자세하게 가르쳐 주시겠습니까? 


""알레르기 성 접촉 피부염 '네요. 입술이 가렵고되어 붉어 지거나 붓거나합니다.


원인 물질은 다양하며 "치약」나 「립스틱」, 「음식」등을들 수 있습니다. 원인 물질 사람 각각 다르므로 "알레르기 성 접촉 피부염의 입술 통증 '의 경우, 우선 원인 물질을 식별하고 그것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네요. 


처음에는 입술이 근질 근질하는 등 가벼운 증상으로 것이 많지만 그중 입술이 부어 버릴 수도 있습니다 "(코야나기 선생님) 


에서는 위화감을 기억하도록한다면, 그 음식을 피하면 좋은 것일까 요. 


"글쎄요. 또한 이러한 경우에는 일반적인 성분과 구조가있는 음식 전문 용어로"교차 성 (이렇게시키고있다) "이 음식에도주의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예를 들면, 토마토에 알레르기 이 사람은 멜론이나 수박에 대해서도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옻칠 젓가락을 사용하면 손이 가렵다, 때 입술이 가렵다는 사람은 망고는 먹지 않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 코야나기 선생님) 


좋아하는 음식이고, 약간의 위화감이 있어도, 무심코 계속 먹어 버립니다 만,주의 해 나가고 싶습니다. 


"이 외에도"아토피 피부염으로 일어나는 입술 통증 "등 체질에 따라 균열이 발생하기 쉬운 분, 또한 명확한 원인을 알 수없는 경우도있어 일률적으로 입술의 붓기 뾰루지와 해도, 원인과 증상은 다양한 것입니다. "(코야나기 선생님)

입술이 붓는 · 종기가 생긴! 때 올바른 대처법 | 병원에서 치료

 [의사들을】 美唇!  가된다 | 입술 트러블의 원인 - 올바른 관리 및 대처법

입술이 붓는 뾰루지가있는 등 증상에 관한 대표적인 사례를 가르쳐 주셨습니다 만, 이러한 증상이 나왔을 때의 올바른 대처법에 대해 조언을받을 수 있습니까?


"음식 등에 의한 알레르기가 의심되는 때에는 그 음식을 최대한 피한 다음 즉시 피부과에 가서"알레르기에 대한 검사 '를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코야나기 선생님) 


알았습니다. 


"기타 입술의 붓기 뾰루지도 빨리"피부과 "를 진찰하여 그 사람의 원인과 증상에 맞는 치료를받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코야나기 선생님) 


일반적으로 피부과 에서는 어떤 치료를 해 주실 수 있습니까? 


"피부과 전문의가 문진, 증상을 진찰하고 진단합니다. 게다가 그 질환에 적합한 치료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여기에서 어떤 치료 전하는 것은 어렵지만, 일반적으로는 외용 약물 (스테로이드 등)이나 내복약에 의한 치료가 이루어집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증상이 악화되기 전에 피부과 의사와 상담하여 제대로 케어 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코야나기 선생님 )

보습 입술을 노려라! 입술 립스틱의 선택과 피하고 싶은 성분

 [의사들을】 美唇!  가된다 | 입술 트러블의 원인 - 올바른 관리 및 대처법

여기에서 매력적인 윤기있는美唇을 목표로하기 위해서 일상 생활에서주의해야 점 등을 가르쳐 주셨으면합니다. 


코야나기 선생님, 윤기있는 아름다운 입술을 손에 넣고 유지하기 위해 추천 입술 립스틱의 선택과 피해야 할 성분에 대해 알려주세요! 


"그런 질문이라면 신뢰할 수있는 업체의 것을 선택한다는 점 정도일까요.


특히 제대로 된 업체가 만든 일제의 입술과 립스틱이면 입술의 균열을 일으키기 쉬운 위험한 성분이나 피하는 것이 좋은 성분이 들어있는 것은별로 보이지 않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조금이라도 위화감을 느끼면 사용은 삼가주세요. 


또, 입술에 수분을 가져 오기 위해서는 패키지에 보습 효과 써있는 제품을 선택하고 부지런히 바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작업중 등도 잊지 말고, 자신에게 맞는 립 등으로 부지런한 보습을합시다 "(코야나기 선생님) 


향료 등으로 거칠어한다는 목소리 를 들어 본 적이 있는데. 


"입술의 균열 등을 일으키는 성분은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여기서 〇〇라는 향료 위험, ××이라는 성분을 피해야과 이름을 드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래서 만약, 립스틱 등에 포함 된 성분이 자신에게 맞지 않는다고 느낄 때, 그 성분이 포함 된 것을 피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너무 저렴한 립스틱 등은 조금주의를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네요 "(코야나기 선생님) 


요즘의 일본 제 입술과 립스틱은 우수한군요! 하지만 방심은하지 않고 품질이나 성분 등에도주의를 기울이면서, 자신에게 맞는 립 립스틱을 선택하자.

보습 입술이되기 위해 입술 립스틱의 올바른 사용법

 [의사들을】 美唇!  가된다 | 입술 트러블의 원인 - 올바른 관리 및 대처법

매우 매력적인 입술을 가진 코야나기 선생님이지만, 윤기있는 아름다운 입술을 손에 넣고 유지하기 위해 선생님이 실천하고 계신 비책을 가르쳐주세요! 


"나는 병원이나 가정의 여러 곳에 입술 연고를두고, 깨달으면 즉시 보습 수 있도록하고 있습니다"(코야나기 선생님) 


진찰 중 등 립스틱에 의한 메이크업이 필수적이라고 생각 합니다만, 업무 중 립은 어떻게 바르면 되나요? 


"립스틱 상에서는 괜찮습니다. 립스틱 위에 립스틱을 덧칠하고 있습니다"(코야나기 선생님) 


립스틱과 립은 별개라는 이미지가있었습니다 만, 덧칠이 OK라면 작업 중에도 쉽게 입술의 보습 관리가 가능합니다! 


"그것과 골프 등 야외 스포츠를 할 때나 바다와 산에서의 레저, 아이의 운동회 등 강한 햇볕 원래 밖에서 활동하기위한 관리도 중요합니다. 


그것은"외기의 바람」이나 「자외선 ( 자외선)」는 입술의 건조하고 거친 입술의 붓기 등을 일으키는 원인이되기 때문입니다.이 경우에도 보습 계의 립을 제대로 발라 입술을 케어 해 줍시다 "(코야나기 선생님) 


좋아요 했다. 


"또한 앞에서도 조금 언급했지만, 입술이 심하게 거칠어지고있는 것 같은 경우는 화장품 립스틱 잠시 피하고, 보습력이있는 립이나 바셀린 등으로 제대로 관리하여주는 것이 포인트예요" (코야나기 선생님) 


최근에는 UV 차단 기능이있는 입술과 살짝 색이들 립도 있으므로 자신의 입술 상태에 있던 입술과 립스틱을 발견하고 피부뿐만 아니라 확실히 대책을하고 싶습니다 있습니다.

부르르 입술이되고 싶어! 클리닉에서받을 수 입술 치료

 [의사들을】 美唇!  가된다 | 입술 트러블의 원인 - 올바른 관리 및 대처법

여배우처럼 부들 부들 수분의 입술이되기 위해 클리닉에서받을 수있는 입술의 치료법에 대해 가르쳐 주시겠습니까? 


"입술이 거칠어지고있는 것 같은 때에는 그 사람에게 맞는 외용약과 내복약을 처방하여 치료하는 것입니다. 입술의 건조가 개선되어 입술에 윤기가 나오면, 립스틱 등 너무 자랄 윤기있는 입술로 변해 간다고 생각 해요 "(코야나기 선생님) 


입술 곤란할 경우에는 빨리 피부과에 상담하는 것이 적절하네요. 


"또한 입술은 나이가 들수록 시들어갑니다"(코야나기 선생님)


입술 주름 건가요? 


"글쎄요. 고령자에 부들 부들 볼륨있는 입술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는 것은 그다지 보이지하지 않아요"(코야나기 선생님) 


그러고 보니 그다지 보이지하지 않습니다. 


"노화의 입술의 볼륨이 저하되거나 원래 입술에 볼륨이 없어 고민하고있는 분들은 미용 피부과 등의 병원에서받을 수있는 '히알루 론산 주사"를 추천합니다 "(코야나기 선생님) 


주름 개선 이나 얼굴 탄력 개선에는 히알루 론산 주사가 유효한지 알고 있었지만, 입술에도 효과적인합니까! 


"일반적으로 입술에 볼륨을 갖게 싶을 때에도"히알루 론산 주사 "는 유효하며, 저희 병원 등에서 시술하고 있습니다"(코야나기 선생님) 


시술 시간이나 중단 등에 대해 가르쳐주세요. 


"암 등 사용하지 않고 주사만으로 실시 할 수있는 것으로, 입술이면 시술 시간은 10 분 정도입니다. 시술 후 출혈이나 약간 붓는 같은 경우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2 일 전후로 눈에 띄지 않고, 1 주일 정도에서 자연 상태로 안정됩니다 "(코야나기 선생님)


단 10 분 정도로 동경의 입술에 접근한다면, 입술의 볼륨 없을 등에 고민하고있는 분은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효과는 얼마나 지속하는 것입니까? 


"평균 지속 시간은 개인차가 있습니다 만, 약 반년 ~ 1 년 정도입니다"(코야나기 선생님) 


반년 ~ 1 년에 한 번 정도의 시술로 좋은면, 바쁜 분들도 계속 관리 할 수있을 것입니다. 


"입술의 보습은 잊지도 모르지만, 목욕의 피부를 보습 케어 할 때 입술도 함께 보습 케어를하는 습관을 익히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입술도 건조하고 자외선 에 의한 손상을 받기 쉽다는 것을 알고, 앞으로의 계절도 제대로 케어 해 갑시다 "(코야나기 선생님) 


앞으로의 즐거운 계절을 위해 잊 입술에 대해서도 제대로 보습 & UV 케어를 계속하고 윤기있는 매력적인美唇을 목표로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