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가 매일 먹고 있는 음식은 산성과 알칼리성으로 나누어져 있다는 것을 알고 있나요? 산성 식품만 즐겨 먹으면 몸의 산화가 진행되어 빨리 노화가 되고, 살찌기 쉬운 체질이 되어 버리게 됩니다. 그래서 어떤 음식이 안티에이징에 좋은지 소개합니다.



알칼리성 식품 안티 에이징의 관계는?



산 및 알칼리성의 척도되는 것은 pH (수소 이온 농도)입니다. pH는 0에서 14까지의 숫자로 표시되며, 가운데 7이 중성, 7 이하가 산성, 7을 초과하면 알칼리성입니다. 우리 몸의 60 ~ 70 %는 수분이며, 혈액은 7.35~7.45의 약 알칼리성으로 유지되고 있다고 합니다. 


매일의 식생활에 산성 · 알칼리성을 의식하지 않고 먹으면 혈액의 pH 밸런스가 무너져, 약 알칼리성으로 되돌리는 사이 활성 산소가 발생하고 노화를 앞당기거나 혈류가 현저하게 악화되어 버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산성 식품과 알칼리성 식품 대해 알아 보자. 


<산성 식품> 

주요 산성 식품은 육류, 소시지와 햄 등의 가공 육류, 생선, 계란, 곡물, 우유, 설탕, 맥주 등의 술을들 수 있습니다. 또한 산성 식품 중에도 강산성 약산성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마가린이나 청량 음료, 화학 물질이 들어간 가공 식품 · 냉동 식품 등이 강산성에 해당하는 것. 


<알칼리성 식품> 

야채, 해초, 콩, 엑스트라 버진 오일 등.

외식을 먹고 계속하지 말자! 식품 첨가물 가득하고 미용에도 효과가?

톱 야자 서플리먼트는 여성이 마셔도 괜찮아? 그 효과와 주의점이란



안티 에이징 효과를 기대할 수 먹는 방법! pH 균형을 의식!




안티 에이징의 열쇠는 알칼리성 식품에 있다!? 올바른 선택 방법

알칼리성 식품만 섭취하게 되면, 채식으로 식생활이 되어 버립니다만, 그러한 재료의 선택은 그다지 추천 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건강은 피부 몸을 유지하기 위해 콜라겐의 재료가되는 단백질 = 고기 나 생선도 빼놓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제안하고 싶은 것은, 산성 식품을 먹을 때는 의식적으로 알칼리성 식품을 많이 먹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불고기는 흰 쌀 대신 고기를 상추에 싸서 먹거나 생선회의 경우 원시 아보카도와 양파를 곁들여 카파 치오 풍으로하는 등 일상의 식생활에 알칼리성 식품을 무리없이 먹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또한 수분 때도 커피 나 녹차보다 알칼리성 미네랄 워터를 선택하도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어떻습니까? 언제 까지나 젊은 피부 나이를 유지하고 싶다! 라는 여성은 꼭 참고하여 봐주세요. 


댓글